EVENT

당신의 생각은?

  • 좋아요
HOME > EVENT > 당신의 생각은?

<신호등> 독자 여러분에게 물었습니다.

이것만은 제발!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나만의 꿀팁은 무엇인가요?

정리. 편집실
자동차 점검 필수
겨울철 안전한 도로를 만들기 위해서는 운전자들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워셔액과 부동액 충분히 보충하기, 스노우타이어 장착하기, 빙판길 주행 시 엔진브레이크 사용하기, 유독 추운 날엔 이불이나 모포로 배터리 보호하기 등이죠. 앞차와 충분한 간격 유지하는 것 역시 겨울철 운전의 기본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이성균
보행자들을 배려하는 마음
겨울에는 보행자들을 더욱 배려하며 운전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늘 사람 대 사람으로 보행자들을 마주해야 하니까요. 운전자 여러분, 경사로 주차는 특히 겨울에 더욱 위험하니 금지해주시고, 내리막길에서 도로로 내려갈 때 역시 주의해주세요. 클랙슨이나 깜빡이 등을 이용해 보행자를 위한 배려도 부탁드립니다.
교통질서나누미
조심 또 조심
겨울철 운전은 조심 또 조심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눈이 올 때는 도로가 미끄럽고, 지면이 얼어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감속운전뿐만 아니라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스노우 체인 역시 필수고요. 운전자분들 모두 방어운전, 안전운전합시다!
쑥이
여유 있는 태도를
겨울에는 다른 계절보다 20분 정도 빨리 출발합니다. 눈이 많이 오기 시작하면 앞도 잘 안보이고 길이 꽁꽁 얼어 천천히 움직여야 하니까요. 보행자들의 반사신경이 둔해지니 안전에 더 민감해지더라고요. 가끔 ‘왜 이렇게 느리게 가냐’며 짜증내는 운전자분들도 있습니다. 안전보다 중요한 건 없다는 걸 알아주세요.
안전제일족
소셜 로그인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홈으로
  • 상단으로

KoROAD 로고

KoROAD 로고

운전면허안내 콜센터 : 1577-1120
TBN한국교통방송 교통정보 안내 길눈이 콜 :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