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을 위한 이름 號

KoROAD NEWS

  • 좋아요

이달의 KoROAD NEWS

‘대학 교통안전 강화 추진’ 업무협약
도로교통공단이 교육부, 국민안전처 외 3개 기관과 ‘대학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4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빈발하는 대학 내·외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도로교통공단은 대학 내외의 통행로 주변 교통안전 컨설팅 등 안전시설을 개선하는 등 교통안전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교육부, 국민안전처 등 관계 기관은 대학이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내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대학 내·외의 교통사고를 줄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뜻을 모아 협약을 체결했다.
원주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 열어
도로교통공단은 3월 21일, 원주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캠페인을 개최해, 1학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전교생에게 투명우산을 배부했다.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도로교통공단과 현대모비스,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함께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원주경찰서도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비 오는 날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등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이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아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투명우산을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배포했다. 투명우산은 지난해 68개 초등학교에 43,070개를 전달했으며, 올해도 70개 초등학교에서 약 40,000명에게 투명우산을 나눠주고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창올림픽 성공을 위한 교통안전에 팔 걷었다
도로교통공단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교통사고 없는 안전 올림픽’으로 이끌기 위해 팔을 걷었다.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4월 19일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 위원회(이하 조직위)와 업무협약을 체결 후, 평창 동계올림픽 주변 도로 위험 요소에 대한 사전점검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 시청각 자료, 교육 부교재, 사이버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송 운전요원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교육한다. 더불어 홈페이지, 배너, 시설물을 통해 홍보영상 상영 및 홍보자료를 제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 장애인 운전지원센터 개소
도로교통공단은 4월 19일, 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대구 운전면허시험장 내에 ‘장애인 운전지원센터’ 개소식을 했다. 장애인 운전지원센터에서는 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 상담과 운전면허증 취득을 위한 정보 제공, 장애 유형에 알맞은 차량 개조 조언과 운전면허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대구 장애인 운전지원센터는 부산남부·전남·용인·강서·대전 면허시험장에 이어 여섯 번째로 개소하게 됐다. 장애인 운전지원센터 참여 대상자는 1∼3급 장애인 및 국가유공상이자 중 운전면허증 신규 취득을 희망하시는 사람이며, 학과·기능·도로주행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특강 개최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지난 4월 14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윤종록 원장을 초빙해 ‘제4차 산업혁명의 원동력, 소프트파워가 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매지노베이션〉의 저자로도 유명한 윤종록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4차 산업혁명의 속도를 높이는 것은 소프트파워라고 단언하며, 앞으로의 세상은 작은 상상력이 거대한 혁신으로 바뀌는 시대임을 강조했다. 도로교통공단 본부 대강당을 가득 메운 300여 명의 직원뿐 아니라 사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국 모든 조직에 중계됐다. 신용선 이사장은 도로교통공단 직원들의 마음속에 잠든 후츠파를 일깨워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나갈 것을 직원들과 함께 다짐했다.
도로교통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트리플S 달성
도로교통공단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의 최고인 ‘3년 연속 S등급 달성 및 1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 경쟁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그룹별 상대평가를 실시했으며, 도로교통공단은 안전/평가관리 그룹 내 유일하게 3년 연속 1위 및 S등급을 받았다.
도로교통공단은 2016년 ‘고객 만족 경영 선포식’을 선언하고, 고객 응대 강화를 위해 CS Leaders(관리사) 등 다수의 CS전문가를 양성했으며, 교통안전 교육장과 운전면허 시험장의 민원안내시스템 개선, 도로주행 응시 대기시간 안내 시스템 구축, 인터넷 사전예약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확대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5년 연속 획득
도로교통공단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5년 연속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기준으로 사전·전문가·사용자 심사 등을 거쳐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24개 항목을 검사해 웹사이트에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도로교통공단은 장애인 및 고령자가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수정·보완해 5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웹 접근성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25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 대회’ 성공 개최 지원 사회공헌활동 실시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는 지난 4월 29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제25회 서울국제휠체어 마라톤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국제휠체어 마라톤 대회는 국내외 지체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마라톤 대회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는 참가선수들의 코스이탈 방지를 위한 주로 안내, 활동보조 도우미 활동과 함께 참가자들의 완주를 기원하는 서포터즈 활동을 펼쳤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뜻깊은 행사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 다양한 국제대회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셜 로그인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홈으로
  • 상단으로

KoROAD 로고

KoROAD 로고

운전면허안내 콜센터 : 1577-1120
TBN한국교통방송 교통정보 안내 길눈이 콜 :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