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풍경

생생 코로드

  • 좋아요
HOME > 이야기가 있는 풍경 > 생생 코로드

도로교통공단
한국가스기술공사

「교통사고 예방과 재난안전」을 위해
협약 체결
- 국민 안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체계 확립
- 교통사고 및 재난·산업 재해 예방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과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 이하 공사)가 국민 안전 최우선 가치 지향을 위한 상호 협력·지원체계 확립과 교통사고 및재난·산업 재해 예방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글. 편집실 사진. 김진건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열린 교통사고 예방과 재난안전을 위한 협약식에서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왼쪽)과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월 18일 공단 서울 청사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는 도로교통공단과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업무협약에 따른 사업 구체화 및 확대화를 위한 기관장 및 실무진의 회담으로 두 기관은 국민 생명 살리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공사의 업무 차량 안전을 위한 안전운전인증 프로 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공사는 천연가스 배관망을 매일 점검하는 관로 검사 차량을 통해 도로상 재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공사의 실시간 제공 정보를 이용해 공단 TBN 한국교통방송은 대국민 재난안전 방송을 송출할 계획이다. 공단의 안전운전인증은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고 교통안전성을 인증하는 종합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공사의 1개 지사를 시범 실시한 후, 향후 전 지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해 인증을 획득한 3개 기관의 경우 교통사고가 평균 51.1% 감소하는 등의 성과를 보여, 여러 기관 에서 도입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 “국민의 생명존중과 안전은 양 기관의 경영방침이며,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공공기관의 공통된 임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각자의 전문분야를 토대로 국민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겠다.”고 다짐했다.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 대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통 콘텐츠연구소가 주관하며, 기업이 운영하는 SNS 채널의 소통마케 팅 효과와 콘텐츠 경쟁력, 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 정한다. 도로교통공단은 인터넷 소통지수(ICSI), 콘텐츠경쟁력지수 (ICSI), 운영성평가의 종합지수에서 AAA로 80.05점을 기록했다. 이 는 상위 100대 공공기관 평균 점수인 76.68점을 웃돈 높은 점수다. 도 로교통공단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민들에게 유용한 교통 관련 콘텐 츠를 제공하고, ‘안전한 도로교통의 중심, 배려하는 교통문화의 동반 자’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도로교통공단은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 브 등 5개의 공식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채널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 를 제작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고령운전자 교통안전 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대사 배우 양택조 씨를 모 델로 한 카드뉴스를 적극 활용하고, 시즌 이슈를 고려한 교통안전 콘 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유튜브 채 널을 통해 운전면허 시험 응시생들을 위한 유익한 영상을 공개해 공감 대를 자아내고 있다.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우진구 도로교통공단 홍보처장(가운데)이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9 올해의 SNS 네이버 포스트 부문 최우수상

‘2019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 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며, 한 해 동안 기관 SNS 의 활용현황을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곳을 수상 기관으 로 선정한다. 

도로교통공단은 교통 전문기관으로서 국민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 는 최신 도로·교통 정보들을 네이버 포스트라는 채널 특성에 맞게 운 영해왔다.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기관 신뢰도 향상을 위 한 소통형 콘텐츠를 제공했다. 따라서 도로교통법 개정, 고령운전 자 교통안전교육, 단속 카메라 정보 등 시의성 있는 정책 정보들을 신 속 정확히 풀어내고 있다.
특히 정책 이슈의 효과적 전달을 위해 메인 노출을 적극적으로 이용했 으며, 전문적인 자동차 정보들을 다룸으로써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 했다. 또한, 국민 관심도가 높은 운전면허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해 다 양한 소통형 콘텐츠를 전달했다.

도로교통공단 우진구 홍보처장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국민들에게 유 익하고 생활과 밀접한 콘텐츠를 선보여 온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 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도로 위 안전운전 정보와 유익한 사회 적 이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교통사고 줄이기에 매진할 것”이라 고 전했다.

공단 대표번호
안내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tight 2017KoRO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