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을 위한 이름 號

KoROAD NEWS

  • 좋아요

이달의 KoROAD NEWS

도로교통공단 창립 63주년 기념행사 개최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2월 10일 강원 원주혁신도시 본부에서 창립 6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원주혁신도시로 이전한 뒤 두번째로 맞는 창립기념일로, 원주 이전의 성공적인 정착에 힘쓴 직원들을 위한 공감 콘서트 및 창립기념식 행사를 진행했다.
FUNFUN 36.5 공감 콘서트, 가수 자전거 탄 풍경, 지원이 등 축하 공연이 진행됐으며, 본부 임직원이 오찬을 함께하며 창립 63주년 행사를 마무리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594년 치안본부 산하 조직인 재단법인 ‘대한교통안전협회 중앙연합회’로 창립됐으며, 현재 전국에 약 2,500여 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도로교통안전 전문 기관으로 성장했다.
신용선 이사장, 경영 현안 및 혁신 방안 공유를 위한 공감 콘서트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지난 1~2월에 걸쳐 도로교통공단 지방조직 시·도지부(서울지부, 경기지부, 강원지부, 충북지부, 광주·전남지부)를 방문해 경영 현안 및 혁신 방안 공유를 위한 직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직원들의 질문에 이사장이 대답하며 90여 분간 진행됐다. 신용선 이사장은 “모든 것이 불확실한 시대에는 끊임없는 변화가 필요하다. 자기 혁신을 통해 설정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당부한다”며 “공감 콘서트를 계기로 부서 이기주의를 타파해 서로가 화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직장 문화 조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오비맥주,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 개최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월 18일 오비맥주와 함께 ‘제1회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음주운전 폐해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는 경찰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이다. 도로교통공단 본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과 오비맥주 김도훈 대표, 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음주운전 예방에 기여한 전국의 단속 경찰관과 관계 기관 공무원 15명이 수상했다. 지속적인 음주단속으로 음주운전 사망 감소에 크게 기여한 부산 동래경찰서 이길훈 경감과 음주운전 예방 교재 개발과 상습 음주자 상담을 맡은 도로교통공단 정금숙 과장 등 15명이 표창과 시상금을 받았다.
신용선 이사장은 “음주운전은 잠재적 살인 행위로 음주운전 근절은 처벌 강화보다 운전자 개개인의 확고한 의지가 중요하다”며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가 함께 실시하는 음주운전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경각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는 앞으로 안전운전교육장 및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실시, 음주운전 교육 관련 콘텐츠 및 연구자료 공동 개발 등 음주운전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017 교육본부 관리자회의 개최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는 지난 2월 9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2017년 제1차 교육본부 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교육본부장 주재로 본부 3개 처장과 13개 시도지부 안전교육부장이 참석했으며 전년도 주요 추진 실적 발표, 지표별 우수성과 달성에 기여한 직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또한 2017년 중점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제4차 산업혁명 등 미래 교통 환경 변화에 대비한 교육사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또한 본부와 지부 간 소통과 정보 공유를 기반으로 2017년 성과 창출과 경영목표 달성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도로교통공단 박길수 교육본부장은 “대국민 교통안전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미래 변화 예측을 통해 교육사업 전반의 대내외 대응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자율주행기술의 단계별 상용화에 대비해 교통안전 교육 시스템을 개선하고, 신규 교육사업 창출로 이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인재양성을 위한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서울지부는 지난 2월 24일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기부 활동을 통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고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소년들에게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 가상현실 교장을 소개하고 함께 TBN교통방송 체험을 하며 청소년들의 도로교통공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도로교통공단 경기지부

한국남동발전과 교통안전 교육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체결
경기지부는 지난 3월 7일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와 교통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제작한 교통안전 예방 콘텐츠를 공유해 주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경기지부는 지역아동센터 교통안전 교육, 고령자 교육 등의 주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강원지부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교통 분야 MOU 체결
강원지부는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강원지부, 삼척시, 삼척경찰서, TBN강원교통방송 외 삼척시의 7개 운수업체와 녹색어머니회 등 5개 시민단체와 함께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자체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교육·안전시설 등 교통안전 교육 컨설팅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수익 창출을 이뤄냈다.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기업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 체결
전북지부는 지난 2월 22일 전북도청에서 기업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위해 전북도지사 외 전북지역을 대표하는 20개 기업 및 기관 조직장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은 지역 내 각 기관의 전문성과 다양한 특성을 안전문화운동과 접목한 각 기관의 협력방안 등이다.

도로교통공단 강서운전면허시험장

고객섬김센터 개소
강서운전면허시험장은 지난 2월 27일 고객섬김센터를 개소했다. 고객섬김센터는 고령운전자, 수시적성검사 대상자, 장애인 등 세심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원스톱 운전면허 서비스를 지원한다. 강서운전면허시험장은 고객섬김센터를 통해 장애인, 고령자 등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서비스를 더욱 편안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로교통공단 서부운전면허시험장

생명 살리기 색동 배냇저고리 만들기 행사 개최
서부운전면허시험장은 지난 2월 22일 생명 존중의 일환으로 ‘생명 살리기 색동 배냇저고리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도로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도로교통공단의 미션과 연계된 활동이다. 서부운전면허시험장 직원과 가족들이 행사에 참여해 손수 바느질한 색동 배냇저고리 100여 벌은 나이지리아 신생아들에게 전달된다.

도로교통공단 예산운전면허시험장

충남지방경찰 간담회 실시
예산운전면허시험장은 지난 3월 7일 충남지방경찰청을 방문해 업무 공동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 결과 충남지역 교통사고 예방, 노약자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운전면허 취득 지원, 충남지역 교통사고 Zero를 위한 활동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도로교통공단 전남운전면허시험장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 사회단체와의 업무협약 체결
전남운전면허시험장은 지난 2월 28일 나주시 청소년 상담 지원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협약을 통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들의 비행 및 탈선을 예방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셜 로그인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홈으로
  • 상단으로

KoROAD 로고

KoROAD 로고

운전면허안내 콜센터 : 1577-1120
TBN한국교통방송 교통정보 안내 길눈이 콜 :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