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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바꾼 교통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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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신함과 경각심을 모두 잡은
세계의 안전운전 공익광고

때로는 타이핑된 몇 마디의 글자보다 한 장의 이미지가 더 큰 메시지를
전달하곤 한다. 강조하고 또 강조해도 부족한 안전운전을 위해 각국에서는 어떠한 공익광고를 펼치고 있을까? 무릎 ‘탁’ 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발한 광고들을 소개한다.

글. 편집팀


졸음운전 예방 포스터
태국 Thailand
2011년 태국 건강증진재단이 발표한 공익광고 포스터에는 졸음에 가득한 눈이 클로즈업되어 있다. 눈꺼풀에는 자동차가, 눈 밑에는 손을 잡고 있는 어른과 아이가 그려져 있어
졸음운전의 위험성을 보여준다. 포스터의 카피 ‘Sleepiness is stronger than you(졸음은 당신보다 강하다)’처럼 졸음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이미지 출처: 태국 건강증진재단(en.thaihealth.or.th)

빗길 안전운전을 위한 옥외광고
뉴질랜드 New Zealand
날씨가 맑은 날과 비가 오는 날의 비주얼 차이를 통해 빗길
운전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는 이 옥외광고는 빗길운전
으로 인한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곳에 설치되었다. 그리고
놀랍게도 해당 광고를 설치한 후 그해 사망자가 단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Papakura & franklin district council

뒷좌석 안전띠 착용을 위한 캠페인
브라질 Brazil
전 좌석 안전띠 착용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뒷좌석 안전띠 착용은 습관화되어 있지 않다. 이
캠페인의 내용은 뒷좌석에서 안전띠를 했을 때만
와이파이를 제공하도록 한 것이었는데, 무려 4,500명
이상의 승객 모두가 안전띠를 착용했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Fiat(www.fiat.com)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포스터
러시아 Russia
세계 어느 나라든 아이들과 관련된 교통사고는 끊이지 않는 숙제와도 같을 것이다. 러시아에서 실행한 이 광고는 문제에 더욱 경각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광고는 ‘당신의 아이가 자동차 반대편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미지 출처: 예가테린부르크시(ekburg.ru)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포스터
인도 India
자극적인 붉은 피가 시선을 압도하는 이 광고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위험성을 강력하게 전달하고 있다. ‘Don’t talk while he drives(그가 운전하는 동안 말하지 말라)’라는 카피를 통해 운전자뿐만 아니라 통화하는 상대방에게까지 그 위험성을 경고한다.
이미지 출처: 방갈로르 교통청(Bangalore Traffic Police)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광고
네덜란드 Netherlands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세계적인 맥주 회사 브랜드인
하이네켄에서 제작한 공익광고이다. 이 광고는 술에 취하면 반응속도가 느려져 정지선이 사거리를 지나서 있는 것과
다름없다는 것을 비주얼을 통해 보여준다. 그러니 음주 후
운전은 절대금물임을 잊지 말자.
이미지 출처: 하이네켄(www.heineken.n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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