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당신의 생각은?

  • 좋아요
HOME > EVENT > 당신의 생각은?

<신호등> 독자 여러분에게 물었습니다.

고속도로 위에서 가장 아찔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정리. 편집실
도로 위, 데굴데굴 드럼통
국도의 커브 길로 들어섰을 때였어요. 어디선가 갑자기 드럼통이 데굴데굴 굴러왔습니다. 커다란 드럼통을 피해 가까스로 갓길에 차를 세웠습니다. 아찔하더군요. 제 앞을 달리던 트럭에서 드럼통이 떨어졌다면 절대 피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아직도 그 순간을 떠올리면 식은땀이 흐릅니다. 화물차 및 이삿짐 차량 운전자분들 도로안전을 위해 확인 또 확인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허 훈
목숨을 위협하는 차선변경
고속도로를 약 100㎞/h로 달리고 있었습니다. 사이드미러로 좌우를 확인한 뒤우측차선으로 차선 변경을 하던 그때, 난데없이 튀어나온 차량 한 대 때문에 휘청했습니다. 엄청난 속도였습니다. 상대 운전자는 오히려 화를 내며 저희를 위협했습니다. 억울했지만 더 위험해지기 싫어 꾹 참고 운전했습니다. 과속하며 차선을 넘나드는 차들을 보면 그때가 생각납니다.
모아무개
1차선에서 2차선으로 순간 이동
졸린 눈을 억지로 뜨고 이른 새벽부터 고속도로를 달린 적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일찍 도착해 쉬려는 마음에 휴게소도 들르지 않았죠. 한두시간까지는 괜찮았는데, 연신 하품이 나오더라고요. 감기는 눈을 주체하지 못한 지 30분쯤 흘렀을까요, 뒤와 옆 차들이 경적을 크게 울렸습니다. 1차선을 달리고 있던 제 차가 어느새 2차선에 가 있더라고요. 지금은 조금만 피곤해도 꼭 쉬었다 가는게 습관이 됐습니다.
Judi Keum
타이어가 ‘뻥’ !
한여름이었습니다. 태양열에 이글대는 아스팔트 위를 한창 달리고 있었지요. 갑자기 ‘뻥’하는 폭발음과 함께 차가 뒤집어질 뻔 했습니다. 한참 휘청거리던 차는 간신히 균형을 잡고 멈췄어요. 온 가족이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내렸습니다. 알고 보니 마모된 타이어가 달궈진 고속도로의 열을 견디지 못하고 파열되며 바퀴 고무가 떨어져 나갔더군요. 그 후로 꼭 타이어 상태를 확인합니다.
이현정
하이패스 사용하시나요?
고속도로의 하이패스 요금소에 이르러 갑자기 진입로를 변경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한다는 걸 순간 잊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진입 전 속도를 줄이지 않고 운전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충돌사고가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요금소 이용 전 미리 준비하여 고속도로를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neoalexiel
5월호 주제에 대한 답변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보운전 시절, 잊지 못할 에피소드는?

댓글을 통해 사연과 함께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홈으로
  • 상단으로

KoROAD 로고

KoROAD 로고

운전면허안내 콜센터 : 1577-1120
TBN한국교통방송 교통정보 안내 길눈이 콜 :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