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동행

어린이 교통학교

  • 좋아요
HOME > 안전한 동행 > 어린이 교통학교

어린이와 함께 보세요!
안전하게 차 타기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편리한 자동차.
하지만 제대로 주의하지 않는다면 위험한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 안전하게 차를 타고 내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정리. 편집실


1문에 옷이 끼지 않게 조심하세요!
내릴 곳에서 미리 준비하지 않고 있다가 급하게 차에서 내리다 보면 옷이나 가방끈 등이 문에 낄 수 있다. 운전자가 이런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차를 출발시킬 경우 매우 위험하니 내리기 전에는 반드시 옷과 가방끈 등을 정리해서 문에 끼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버스를 기다릴 때 차도에 내려서면 안돼요!
버스를 기다릴 때 버스가 가까이 다가오면 급한 마음에 차도로 내려가 차를 기다리는 경우가 있다. 몸집이 작은 아이의 경우 운전자가 미처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고 차와의 거리를 잘못 계산해 충돌 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다. 차를 기다릴 때는 반드시 보도 위에서 차를 안전하게 기다렸다가 천천히 타도록 해야 한다.
3버스에서 내릴 때 주변을 확인하세요!
차 문이 열렸다고 바로 내리다가는 갑자기 나타난 오토바이나 자전거와 출동하는 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차에서 내릴 때는 반드시 앞과 뒤, 좌우를 잘 살펴 자전거나 오토바이 등이 오지 않는지를 살핀 후 내려야 한다.

4버스 안에서 장난치지 않기!
버스 안에서 친구들과 돌아다니며 장난을 치거나 창밖으로 손을 내미는 등의 행동을 하면 안된다. 특히 버스가 정차하기 전 미리 자리에서 일어나 문 앞에 서 있는 행동은 급정지 시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차가 완전히 정차한 후 자리에서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
5버스가 떠난 후 길 건너기!
버스에서 내려 길을 건널 땐 버스가 지나간 후에 길을 건넌다. 버스보다 앞서 건너다가 자칫 버스에 가려 보이지 않던 다른 차에 부딪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반드시 버스가 지나간 후 다른 차가 지나는지를 확인한 후 횡단보도를 통해 건너야 한다.

공단 대표번호
안내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포스트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tight 2017KoRO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