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동행

KoROAD 뉴스

  • 좋아요

산재 취약근로자 특별 배려 정책 실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

공단 경북교통방송 방송기술국 손재호 사원이 ‘FM 방송장비 성능 측정프로그램 개발’로 라디오 방송기술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프로그램은 FM전파를 사용하는 무선국의 송신기 특성을 측정 하기 위한 것으로 3년마다 실시해야 하는 정기검사 시 기존 대비 91.7%의 검사시간 단축과 측정자에 의한 오류를 줄임으로써 측정값의 신뢰성 향상에 기여했다. 경북교통방송은 개발한 프로그램이 널리 활용될수 있도록 정부기관(전파관리소)과 각 지역 방송본부에 배포할 예정이다.
2
공단 인천지부-인천대교㈜ 업무협약

공단 인천지부는 2020년 1월 16일 인천대교고속도로 구간의 도로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인천대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협약을 통해 공단은 인천대 교㈜의 임직원 대상 교통안전교육, TSCV(교통안전점검차량)를 활용한 도로상 위험요소 점검과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인천대교㈜는 인천지부의 대국민 교통안전 홍보, 교통안전점검과 교통사고조사 시 후속사고 방지에 관해 협조할 계획이다.
  • 3
    산재 취약근로자 특별 배려 정책 실시
    공단은 ‘안전한 도로교통공단, 더 안전하게’를 모토로 임신 중이거나 출산 직후인 근로자의 건강·안전위협요인과 각종 작업조건별 관리방안을 매뉴얼에 담아 2020년 1월 13일자로 배포했다. 매뉴얼은 임산부 근로자 작업 시 적정 중량물 취급, 장시간 고정자세 작업 금지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공단에서 근무하는 외부수급업체 근로자에게도 동일한 수준의 안전 보건관리를 제공하기 위한 ‘안전보건 공생협의체’ 를 구성했다.


중소기업 정책기여 유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공단 전북교통방송 편성제작국 김현정PD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지원정책을 적극 홍보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현정PD는 ‘TBN전북매거진(월-금, 16:00~17:00)을 제작하며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과 지역 내 일자리 소개, 중소기업 채용 및 취업박람회 현장중계 등 지역 일자리 창출관련 정보를 청취자에 제공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 「일본수출규제에 따른 중소기업지원정책」 ,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 등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전북교통방송은 2020년에도 다양한 지역맞춤형 정보를 송출해 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이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각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어, 출적된 노하우, 신기술 개발을 위한 교육, 컨설팅, 자금 등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돕기 위한 사업

중소기업이 단독으로 기술개발을 진행하는 단독형 기술개발사업과, 대학교, 연구소와 협력하여 공동으로 진행하는 협력형 기술개발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음.

※ 더 많은 정보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단 대표번호
안내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포스트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tight 2017KoRO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