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직진

KoROAD 뉴스

  • 좋아요
HOME > 행복한 직진 > KoROAD 뉴스

공단 뉴스

01 직접 발로 뛰는 CEO! 윤종기 이사장 문희상 국회의장 면담
7월 27일(금) 윤종기 이사장은 문희상 국회의장(더불어민주당)과 면담하며 공단 현안해결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공단 사업추진 시 필요한 법령개정 등에 대한 국회의 적극적 지원 및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른 자율주행차 관련 사업의 공단 주도적 수행을 위한 협조 등 공단의 미래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윤종기 이사장은 공단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앞으로도 어디든 움직이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직원들이 경영현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주기를 당부했다

02도로교통공단, 3M과 교통사고 예방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아밋 라로야 3M 대표이사가 26일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선진교통문화 정착 및 교통사고 예방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2도로교통공단, 3M과 교통사고 예방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도로교통공단은 6월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지부 회의실에서 한국 쓰리엠(대표이사 아밋 라로야, 이하 3M)과 선진교통문화 정착 및 교통사고 예방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로교통공단과 3M간 상호협력 및 지원 체계를 확립하여 교통안 전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 활동을 통해 사람이 먼저인 선진교통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등의 개발 및 운영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대국민 행사 및 홍보 △교통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 등을 함께 추진 할 계획이다.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로 위의 배려와 존중 문화, 사람 중심의 교통문화를 확산시켜 온 국민이 안전 하고 행복한 선진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밋 라로야 3M 대표이사는 “어린이와 고령자를 비롯한 교통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착한 교통문화를 조기 정착하는데 적극 협력 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도로교통공단과 3M은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스쿨존 시설물 개선, 스마일 실버마크 제작 등 교통약 자를 위한 지원 사업 및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03서울지부, 자전거 안전교육 헬맷 전달식 진행

김재완 도로교통공단 서울지역본부장(왼쪽)과 이주행 미쉐린코리아 사장(오른쪽)이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전달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재완 도로교통공단 서울지역본부장(왼쪽)과 이주행 미쉐린코리아 사장(오른쪽)이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전달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03서울지부, 자전거 안전교육 헬맷 전달식 진행
서울지부는 7월 23일 미쉐린코리아와 어린이 안전 헬맷 전달식을 개최 했다고 밝혔다. 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자료에서 최근 5년간 발생한 12세 이하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 부상자는 7,157명으로 12세 이하 어린이 전체 교통사고 부상자의 약 10%를 차지했다. 이번에 전달된 안전 헬맷은 도로교통공단의 전국 13개 지부에 배포되어 전국 초등학생 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자전거 안전 교육에 이용될 예정이다. 공단의 초등학생 자전거 교육은 안전한 자전거 타기 이론 및 체험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 공하고, 어릴 때부터 습관화된 안전의식으로 안전한 자전거 문화를 구축 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선진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이다. 도로교통공 단은 이번 미쉐린코리아의 지원을 통해 노후화된 헬맷을 교체하고 아이 들에게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04‘제9회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제’ 개최
04‘제9회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제’ 개최
지난 6월 1일 서울 여의도 KBS 홀에서 열린 ‘제9회 전국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제’에서 서울 염경초등학교(수상곡: 우리 약속해요!, 교사: 이영임)와 전남 장성 진원초등학교(수상곡: 교통안전수칙, 교사: 유수영) 2개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제는 한국교통안전협회, (사)어린이안전학교 주관 교육부와 국민안전처, 도로교통공단, 현대해상 후원으로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도로교통공단은 어린이 교통사고의 경각심 고취와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TBN한국교통방송을 통해 이번 동요제 수상곡을 송출할 계획이다.

05공단 홈페이지, 3회 연속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
05공단 홈페이지, 3회 연속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
공단의 각종 교통사고 예방정보와 교통사고 통계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는 대표 홈페이지와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가 2018년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모바일앱·웹, PC웹서비스)를 발굴 하여 2년마다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도로교통공단은 2014년에 이어 3회 연속으로 굿콘텐츠 서비스인증을 받았다. 공단은 고객중심의 홈페이지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 터링과 관리·노력으로 올해 4월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에 이어 이번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까지 1년간 2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06‘KoJOB+ 일자리 콘서트’ 개최
06‘KoJOB+ 일자리 콘서트’ 개최
공단은 6월 8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 공단 본부 3층 대강당에서 전국 본부·지방조직 일자리 창출 담당자 및 공단 내 용역근로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KoJOB+ 일자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콘서트는 ‘우리 모두 좋은 일자리 만들기’를 주제로 문화행 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원주시립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일자리 행복 음악회를 시작으로 2017 년도 공단 일자리 창출 유공자 5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지난해 <공공기관 일자리 콘테스트>에서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수상한 ‘내손주지킴이 사업을 통한 신중년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일자리 콘서트에는 공단 본부에 소속된 용역근로자 30여 명이 함께 하였고 원주시 사회적협동조합 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제공하는 등 지역 내 비정규직근로자들과 사회적 기업과 함께 상생·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하 였다.

072017년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 선정 및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072017년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 선정 및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공단이 7월 12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 울청사에서 열린 ‘일하는 방식 혁신 콘서트’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7년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유관기관 지문정보 공유로 운전면허 부정신청 원천 차단!’ 과제는 운전면허 부정발급 차단을 통한 범죄예방과, 국가신분증 중 하나인 운전면허증의 공신력 향상을 위해 공단에서 경찰청과의 협업을 통해 추진한 사업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운전면허증 발급 시 불편한 본인 확인 절차를 개선하는 등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문정보를 활용한 신분확인으로 국민 안전망 구축과 운전면허증 부정신청을 원천차단 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셜 로그인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홈으로
  • 상단으로

KoROAD 로고

KoROAD 로고

운전면허안내 콜센터 : 1577-1120
TBN한국교통방송 교통정보 안내 길눈이 콜 :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