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출발

내일지킴이 KoRoAD

  • 좋아요
HOME > 기분 좋은 출발 > 내일지킴이 KoRoAD

국민과 함께 하는 사랑받는
공단을 가꾸는 사람들
홍보처

홍보처는 공단의 대국민 인지도 제고와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홍보 전략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기획하며, 공단의 주요 추진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업무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언론홍보, SNS 채널 구축 및 콘텐츠 개발, 광고기획 및 영상물/인쇄 제작물 개발, 사보제작, 교통안전 캠페인 행사기획 등 공단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마케팅 관련 업무도 총괄하고 있다.

정리. 편집실 사진. 김성재

차별화된 창의적 홍보기법으로 홍보 전문성 강화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올해 초 자동차판 전문가 코너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을 받고자 8인의 전문가를 선정했다. 그 결과 공공기관 최초로 공단이 8인의 전문가 그룹에 포함 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난 3월 초부터 매주 1차례씩 공단이 추천한 양질의 콘텐츠가 네이버 자동차판 [Expert ’도로교통공단‘의 자동차 PICK]으로 소개가 되며 공단의 위상을 올리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것은 모두 홍보처가 진행한 업무성과이다. 차별화된 공단의 이미지와 위상 제고를 책임지고 있는 홍보처는 이 밖에도 공단 공식 SNS 채널인 블로 그와 페이스북을 전면적으로 개편해 젊은층의 방문객 수가 크게 늘며 좋은 호응을 끌어 내고 있다.

홍보처가 이처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우진구 홍보처장은 이에 대해 “기존의 획일화되고 수동적인 홍보 활동에서 탈피하여 보다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홍보 기법을 도입한 결과”라고 말한다. 이를 통해 예산대비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홍보처 직원 스스로가 자긍심과 전문성을 가지고 실무에 임할 수 있었다는 것이 다. 또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시스템을 개선하고, 개개인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도록 부서 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것도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한다.

“잘 먹고 열심히 일하자! 홍보처의 모토입니다. 부서 내 소통강화를 위한 간식 타임, 회식 타임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편안한 자리에서 나누는 격의 없는 대화는 업무개선과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소중한 시간인 만큼 좋은 음식과 함께하는 맛집 탐방의 기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홍보처는 공단이 시행하는 내부경영평가에서 홍보처 최초로 A등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단을 만들어가기 위해 오늘도 홍보 최전선에서 땀 흘리며 달리고 있는 홍보처.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그들이 거둘 올해의 결과가 기대된다.

우진구 홍보처장


요리다권오준 차장

왜냐면?
훌륭한 요리는 신선한 재료와 쉐프의 손맛이
음식의 질을 결정한다.
홍보 역시 신선한 내용과 홍보담당자의
디스플레이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연애다박지영 과장

소중한 YOU
(끊임없는 관심과 니즈 파악♥)
적절한 타이밍
(흐름을 읽고 앞서 나가는 감感~)
짜릿한 이끌림
(오감을 사로잡는 아이템으로 시선 집중!!!)



연출이다박경화 과장

대중들의 시선을 주목시키고,
관심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제목 함축,
내용 편집, 디자인, 분장, 효과 등 여러 요소를
종합하여 뉴스, 광고, SNS, 캠페인 등의
홍보 효과를 창출시키는 홍보는 연출이다.



피(피할건 피하고)
알(알리건 알리는)이다방연찬 차장

다양하고 효율적인 홍보 수단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계도가 될 수 있도록 트랜드에 맞추어
퀄리티 높은 홍보마케팅을 펼쳐야 한다.

일상의 정보로 가깝게
다가서는 것이다유승근 대리

온라인 홍보는 공단의 기관 정보 이외에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자동차 점검 꿀팁,
일상생활 정보 등다양한 정보를 통해
국민의 곁에서 사랑받는 공단이 되도록
앞장서고 있다.

‘각인(刻印)’이다이명화 대리

상대방에게 나라는 존재를 어떻게 ‘각인’시키느냐가나 자신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홍보란 대중의 감성을 이해하고, 파악하며 충족시켜야 한다. 가장 오래 기억되는 것 그것이 홍보다.

소셜 로그인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홈으로
  • 상단으로

KoROAD 로고

KoROAD 로고

운전면허안내 콜센터 : 1577-1120
TBN한국교통방송 교통정보 안내 길눈이 콜 :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