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동행

KoROAD 뉴스

  • 좋아요
HOME > 안전한 동행 > KoROAD 뉴스

도로교통공단-오비맥주,
‘음주운전 예방’유공자 15인 시상



• 음주운전 근절 문화 확산 및 정착 시키고자 마련
• 음주운전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에 기여한 노고 치하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는 지난 2월 17일 공단 서울지부에서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 행사를 개최하고 음주운전 예방에 기여한 경찰관과 관계기관 직원 등 1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은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가 2016년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음주운전 근절 문화를 확산·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과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 및 장유택 부사장, 경찰청 한창훈 교통안전과장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는 전년 대비 음주사고 감소 등 음주운전 예방에 혁혁한 공로가 있는 경찰관 10명을 비롯해, 음주운전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에 기여한 공단 직원 3명,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적극 참여한 모범운전자연합회 직원 2명 등 총 15명이 선정됐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 “음주운전 기준 및 처벌 강화로 음주운전 사고가 감소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과 이를 통해 사회적, 경제적 손실을 줄이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1
공단, 노사 공동 공공상생연대기금 출연

도로교통공단은 3월 18일 서울 종로구 (재)공공상생연대기금에서 노·사 공동 ‘공공상생연대기금 출연식’을 갖고 기금 6억 4천만 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공공상생연대기금은 116개 공공기관이 반납한 성과연봉제 조기도입 인센티브를 재원으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2017년 12월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이번에 도로교통공단이 출연한 기금은 지난 2016년 성과연봉제 도입 과정에서 지급받은 조기도입 인센티브를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반납해 마련한 것으로, 노사가 함께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처우개선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사용하도록 합의한 결과다.
2
코로나19 대비 온라인 민원창구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도로교통공단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의 온라인 민원 창구인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을 통한 민원 이용량이 지난해 대비 증가 추세를 보였다. 1, 2월의 온라인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건수는 전체 신청건수의 20% 비율을 보였다. 올해는 특히 1월 5주차(1월 27일 ~ 2월2일)에 온라인 민원이 22.0% 비율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공단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민원 플랫폼 구축을 시도해 왔다. 지난
2월 온라인 국제운전면허증 시범 발급서비스를 실시하여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했다. 또한 교통안전교육 전문 플랫폼 ‘도로교통공단 이러닝 센터’를 3월
2일 공개한 바 있다.
3
공단-KCL, 자율주행환경 조성 업무 협약 체결
도로교통공단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3월 20일 도로교통공단 원주 본부에서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미래자동차 자율주행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2030 미래자동차 산업발전 전략」에 발맞춰, 미래자동차 신뢰성평가 체계 구축과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및 실도로 기반 실증평가/인증단지 구축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협의회를 구성하고 △상호 지원 및 정보·인력 교류, △연구 및 교육사업 협업, △각종 프로그램 운영 및 활용 시 상호 협력, △연구시설과 SW의 교류 및 공동이용에 대하여 논의한다. 또한 e-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를 통해 e-모빌리티 생산 및 소비 연계의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련기업 제품의 시험·인증 평가 기반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유도하여 소비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단 대표번호
안내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포스트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tight 2017KoRO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