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풍경

하이 원주

  • 좋아요

한지, 그 깊은 매력에 빠지다
원주한지테마파크

비단은 오백년을 견디고, 한지는 천년을 견딘다는 말이 있다.
100번의 손길을 거쳐 완성된다고 하여 ‘백지(百紙)’라고 불리기도 하는 한지는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 민족의 순결성을 상징한다고 하여 ‘백지(白紙)’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정리. 편집실 자료제공. 원주한지테마파크


한지의 모든 것이 살아 숨 쉬는 한지테마파크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수제지인 한지는 과거 에는 선조의 지식을 담는 도구였고, 현재는 한국을 넘어 세계의 문화제를 복원하는 일에도 쓰이는 양질의 수제지이다. 이러한 한지의 모든 것을 만나고, 감상하고, 즐기고, 체험 하는 원주한지테마파크는 한지문화복합공간 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한지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연중 다양한 전시, 체험, 교육, 축제를 진행 중이다. 특히 제1회 원주한지문화제부터 한지로 만든 의상을 선보인 ‘한지패션쇼’는 지역 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한지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 시킬 수 있었다. 지금도 한지패션쇼는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축제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0번의 손길을 거쳐 탄생하는 한 장의 한지

원주는 한지의 원료인 닥나무가 많이 자생하는 지역으로 한지의 본고장이라고 불리고 있다. 한지는 닥나무 베기부터 종이로 다듬어 지기까지 99번의 손길을 거쳐 100번째에 한장의 한지가 생산되는 정성으로 만드는 종이 이기도 하다. 현재 원주에서 생산되는 한지는 400여 가지의 다양하고 화려한 색한지로, 다양한 종류와 우수한 품질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는 1층 한지역사실과 2층 특별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한지 공예체험도 가능해 자녀를 둔 가족들이 많이 찾는 체험 명소이기도 하다. 주말에는 한지뜨기 체험도 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우 리 나 라 고 유 의 전 통 수 제 지 인 한 지 는
    과 거 에 는 선 조 의 지 식 을 담 는 도 구 였 고 ,
    현 재 는 한 국 을 넘 어
    세 계 의 문 화 제 를 복 원 하 는 일 에 도 쓰 이 는
    양 질 의 수 제 지 이 다 .

한지공예체험 / 한지뜨기 체험

시간 9:30 ~ 11:30 / 13:00 ~ 17:00
대상 전연령
신청방법
단체체험(10인 이상)_홈페이지 온라인접수
(체험일 3일 전까지)
개인체험_방문 시 상시 체험 가능
문의 033-734-4739

함께 꿈

매주 토요일마다 일상의 소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가족과의 소통과 공감을 추구하는 가족참여형 놀이프로그램 이다. 강의 및 체험활동을 바탕으로 진행되 며, 2013년부터 진행해 현재 14회 2기수 교육을 진행 중이다.

한지등으로 만나는 빛의 세상

한지등 교육을 통해 개인에게 잠재되어 있는 예술적 능력 개발하고, 심미적 감성을 기르는 교육이다. 원주시 관내 청소년 20명을 대상 으로 한지공예교육, 한지조형교육, 문화탐방, 결과발표회 등 다양한 한지 교육이 일 년간 진행된다.

자동차
등록현황

운전면허
등록현황

공단 대표번호
안내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tight 2017KoRO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