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당신의 생각은?

  • 좋아요
HOME > 이벤트 > 당신의 생각은?

<신호등>이 묻습니다.

나만 아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소개해주세요.

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만나게 되는 휴게소. 최근 휴게소가 쉼터의 개념을 넘어 볼거리, 먹거리를 겸비한 또 하나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나만 아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소개해주세요. 선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응모방법 : 메일(hongbo@koroad.or.kr)로 내용과 성함, 핸드폰 번호를 적어 보내주세요. 답변을 남겨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성함/핸드폰 번호 기재 필수)



눈길보다 6배나 미끄러운 블랙아이스, 꼭 주의운전하세요!
회사에 들어가고 얼마 되지 않은 신입 때 이야기입니다.
업무상 타지역으로 출장을 가는 경우가 많아 이른 아침에도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운전면허를 취득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더욱 조심해서 운전하던 시기였고 날씨도 맑았기에 특별히 신경쓸 일이 없는 그냥 평범한 하루였어요. 하지만 회사를 출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커브를 도는 순간 갑자기 차가 미끄러져 도로 옆 가로수를 들이박는 사고가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분명 전날에 비나 눈이 온 적이 없고 외관상으로 도로도 멀쩡했기에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사고였지요. 보험회사와 경찰에 연락한 후 알게 되었는데 그게 바로 블랙아이스현상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좀 더 알게 된 사실인데 아스팔트 표면의 작음 틈새로 눈이나 습기가 스며든 후 밤사이 급격히 기온이 떨어져 얇게 얼어붙는 현상으로 일반 도로보다 14배 미끄러운 것은 물론 눈길보다도 무려 6배나 미끄럽고 눈으로 구별이 쉽지 않아 사고의 위험성이 높고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현상이더라고요.
다행히 저속으로 운전하고 있었고 이른 시간이라 주변에 차와 사람이 없어서 큰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정말 아찔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겨울 블랙아이스 등 겨울철 미끄러운 도로로 인한 사고가 없도록 우리 모두 늘 안전운전 함께 실천해요!
김진영
소셜 로그인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홈으로
  • 상단으로

KoROAD 로고

KoROAD 로고

운전면허안내 콜센터 : 1577-1120
TBN한국교통방송 교통정보 안내 길눈이 콜 :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