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 행복한 동행
- 독자 마당
-
KoROAD
도로교통공단 「신호등」은 독자 여러분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집니다.
독자 의견
매호 「신호등」을 읽고 느낀 점을 독자엽서로 보내주세요.
독자 의견을 보내주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 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독자의 소리
-
-
- <도로사용설명서>
- 임종관(경기도 화성시)
- 거리에서 흔하게 보는 횡단보도이기에 무심코 지나치는 일이 많았는데요. 횡단보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줘서 최근에는 유심히 보게 됐습니다. 덕분에 관련 안전수칙도 더욱 잘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유익한 기사 기대하겠습니다.
-
-
- <도로 위 사람들>
- 장민영(경북 예천군)
- 고창소방서 조태경 구조대장의 인터뷰를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매일 같은 길을 운전하더라도 방심하지 않고 항상 주변을 면밀히 살피는 모습을 본받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혹시 도로 위에서 사고를 목격하게 된다면 조태경 구조대장의 말을 꼭 기억하겠습니다.
-
-
- <운전습관 자가진단>
- 지명철(강원도 원주시)
- 최근 전동 킥보드가 대중화되어 도로 위에서 쉽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사회적 문제도 만만치 않은데요.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 법규까지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자주 이용하는 자전거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
-
- <자동차 백과>
- 신동겸(강원도 춘천시)
- 자동차 백과를 읽으면서 생각해 보니 필터에 대해서는 평소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동차에는 기능도 역할도 다양한 필터가 여러 개 사용되는데 지금부터라도 면밀히 살펴서 잘 관리해야겠습니다.
-
-
- <현장 도로교통>
- 김형준(경북 포항시)
- 음주 후 전동 킥보드에 탑승하는 것도 음주운전 단속 대상이라는 사실을 실제 사례와 함께 소개해서 경각심을 키울 수 있었네요. 심지어 이야기 속 주인공은 단속을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놓친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모든 사고가 이런 안일한 태도에서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그 외 「신호등」에 바라는 다양한 독자 의견을 hongbo@koroad.or.kr 로 보내주세요.
신호등
QUIZ


다음 퀴즈의 정답을 맞혀 보세요.
정답은 2022년 <신호등> 11+12월호에 숨어 있습니다.
Q1
-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앞차와의 간격을 정지거리 이상으로 유지해야 하는 것을 일컫는 말은 무엇일까요?
- ➊ 과속방지턱
- ➋ 안전거리
- ➌ 앞지르기 금지
- ➍ 차중량 제한
Q2
-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의 명칭은 무엇일까요?
- ➊ 자율주행차
- ➋ 이륜자동차
- ➌ 전동 킥보드
- ➍ 트램
Q3
- 굽은 길이나 경사로를 주행하거나 돌발 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를 두 손으로 조작해야 합니다. ○○○에 해당하는 단어는 무엇일까요
- ➊ 보닛
- ➋ 운전대
- ➌ 브레이크
- ➍ 안전띠
참여 방법 2022년 1월 16일(월)까지 ‘정답 / 이름 / 휴대전화번호’를 적어 아래 메일로 보내주세요.
hongbo@koroad.or.kr-
-
과월호 퀴즈 당첨자 안내
지난 호 정답
➊ 횡단보도 ➌ 차고지 증명제 ➋ 브레이크 - 김종수(1084), 손예지(0622), 우향화(7526), 최우준(1513)
-
과월호 퀴즈 당첨자 안내
-
-
과월호 우리말 도로사전 당첨자 안내
지난 호 정답
공기 - 구본일(9901), 김지영(7666), 박동진(6908), 편정진(4035)
-
과월호 우리말 도로사전 당첨자 안내
-
-
과월호 그림으로 보는 교통안전 퀴즈 당첨자 안내
지난 호 정답
➌ 좌측 보행자가 건너고 있으므로 일시정지하여 보행자의 횡단을 확인한 후 횡단보도를 통과한다.
➎ 우측 보도 위에서 뛰어오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으므로 일시정지하여 보행자의 안전을 우선해야 한다. - 고재영(5030), 김남일(1111), 나선혜(5719), 서동욱(6732)
-
과월호 그림으로 보는 교통안전 퀴즈 당첨자 안내
-
-
<신호등>은 여러분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당첨자 및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모바일 교환권)을 보내드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상품 발송 시 휴대전화번호가 정확하지 않으면 반송되오니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관련 문의 02-514-7567)
-
<신호등>은 여러분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