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차지은 참조. YOUNG HYUNDAI, 한화케미칼 블로그
비거니즘. 음식뿐 아니라 모든 생활 속에서 동물성 제품을 지양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동물성 제품이 가져오는 환경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들이다. 비거니즘은 소비를 통해 신념이나 메시지를 표출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자동차에도 친환경 시대가 열렸다. 소재부터 만드는 과정, 그리고 주행 시 지구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비건 자동차가 등장한 것. 이미 글로벌 자동차 기업은 앞 다투어 비건 자동차 제작에 뛰어들었고, 우리나라에서는 2009년부터 자동차에 친환경 소재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비건 자동차는 실내를 마감할 때 천연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제조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효율성과 탄소 배출량 등을 고려해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진 자동차다. 얼핏 보면 전혀 어울리지 않는 자동차와 비건의 조합. 그만큼 친환경에 대한 고민이 깊이 있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방증은 아닐까.
비건 자동차에 사용되는 내부 자제엔 동물성 가죽을 사용할 수 없다.
동물성 가죽을 대신하는 친환경 가죽이 비건 자동차와 함께 개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