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신호등>이 묻습니다

  • 좋아요
HOME > 이벤트 > <신호등>이 묻습니다

여름 장마철 도로교통의
아찔했던 기억을 소개해주세요!

무덥고 습한 여름철 장마. 올해는 장마가 더 이르게 찾아온다고 합니다. 많은 비가 쏟아지는 장마철엔 미끄러운 도로와 시야가 제한되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내가 경험했던 여름 장마철 도로교통과 관련된 아찔했던 경험을 소개해주세요.


응모방법 : 메일(hongbo@koroad.or.kr)로 내용과 성함, 핸드폰 번호를 적어 보내주세요. 답변을 남겨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성함/핸드폰 번호 기재 필수)

* 이벤트 관련 문의처 :
더에이치(the-h11@daum.net) 신호등 담당자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놀거리, 월미도

월미도를 추천합니다. 월미도는 많은 분이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바다가 바로 옆에 있고 디스코 팡팡으로 대표되는 놀이동산과 횟집으로 유명합니다. 주말이면 많은 젊은이와 연인들로 북적이고 공연도 자주 열려 활기참을 기대하는 분들에게 적격인 곳입니다. 그에 비해 월미도 가는 길에 들릴 수 있는 월미공원은 고즈넉함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월미도 안의 '시크릿 가든'과 같은 곳입니다.
4월의 월미공원은 인천의 어느 곳보다 만발한 벚꽃을 볼 수 있고 애련정, 양진당, 부용정 등 전통 궁중 양식을 재현한 건물들을 거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월미공원의 백미는 월미산 정상에서 보는 풍경으로 인천대교, 영종도, 작약도, 인천중구 등 사방 막힌 곳 없는 풍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습니다. 동선을 고려해 걷는다면 이민사 박물관도 들릴 수 있으니 봄나들이 명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김지만(navy7696@naver.com)
추억이 담긴 감성존 동구 금강역

대구 동구 금강역 추천합니다. 예전에는 통근열차가 정차하는 역이었지만 지금은 정차하지 않고 방문하신 분들을 위한 레일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짜 기차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로 마치 기차 안에서 차를 마시는 기분을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가끔씩 지나가는 기차가 커피의 맛을 더욱 살려줍니다. 그리고 근처에는 연근체험장과 연생태관, 생태공원, 천천둘레길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휴식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연인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요즘 개인적으로 하루하루 지치고 힘든 일이 이어지는데 혹시라도 저처럼 일상에 지친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봄 소중한 분들과 아름다운 곳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늘 안전한 하루하루 되시길 응원합니다.

김진영(jasmincandy@daum.net)
하이킹하기 좋은 산책로 영천댐 100리길

경상북도 영천댐 100리길 추천합니다. 영천 자양면에서 화북면까지 100리 약 40km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벚꽃이 마음을 설레게 하는 멋진 곳입니다.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드라이브는 물론 하이킹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죠. 그리고 길 중간중간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거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아요.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고 가을에는 알록달록 아름다운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또 영천댐 공원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과 예약이 가능한 유료 카라반 시설이 있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 등을 이용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오롯이 느끼는 캠핑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대규모 미나리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싱싱한 미나리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니 몸도 마음도 힐링되고 건강해지는 좋은 드라이브 코스이기에 추천합니다. 도로교통공단과 신호등을 사랑하시는 분들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와 여행으로 아름다운 봄을 만끽하는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정주영(keepsix1118@daum.net)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 화순읍 세량지

저만이 알고 있는 봄나들이 명소 소개합니다. 위치는 전남 화순읍 세량지인데요 인공저수지이지만 아침 안개에 드리워진 호수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물에 비친 아롱다롱 꽃들과 나무들의 어울림이 마치 그림이 드리워진 넓은 호수 같다고 할까요? 그래서 사진 애호가들의 필수 코스이지요.
조용하면서 근처 화순 도곡의 고인돌 공원과 맛집까지 환상의 드라이브 여행코스입니다. 꼭 가 보시길 추천합니다.

서덕인(lidium1@korea.kr)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휴양명소, 단양

나만의 봄나들이 명소는 단양입니다. 날이 포근해진 만큼 봄나들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포근한 날씨만큼 벚꽃도 볼 수 있는 단양이 좋을 거 같습니다.
단양의 대표적인 휴식 공원중 하나인 소금정공원! 소금정공원에서 상진대교까지 이어지는 1.6km 구간에 20년 이상이 된 150 여 그루의 벚나무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소금정 공원에는 길을 따라서 여러 가지 조형물과 공석비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2층 누각도 있기에 흩날리는 벚꽃들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도 좋답니다.
그리고 고수동굴이요. 규모 동굴 길이 총 1300m, 수직높이 5m에 달하는 거대한 동굴로 옆새우, 톡톡이, 노래기, 고수귀뚜라미붙이 등 다양한 동굴 곤충이 서식하고 있어요. 동굴 내에 길이 10m에 달하는 대종유석이 줄을 지어 내리뻗고 있으며, 동굴 안쪽으로는 인공적으로 다듬어진 것처럼 정교한 많은 기암괴석들이 늘어서 있어서 웅장합니다. 동굴 속에서 다양한 종류의 동굴 생물을 구경할 수가 있어 신기했고, 더 놀라운 건 여기에 박쥐까지 서식하고 있어서 아이들도 참 좋아할거 같네요. 그리고 단양에는 소문난 맛집도 많으니 여행가셔서 맛난 지역 음식도 드시면 금상첨화입니다.

이성균(lskhero@naver.com)

자동차
등록현황

운전면허
등록현황

공단 대표번호
안내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tight 2017KoROAD All rights reserved.